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 신청대상자 총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 신청대상자 총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과 신청대상자 등 관련내용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9월 7일 중소벤처기업부는 2022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기준을 의결하였습니다. 지난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에 이어서 현재로서는 마지막이라고 할 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에는 누가 대상인지 신청방법은 어떤 것인지 제대로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 신청대상자 총정리 손실보상금은? 손실보상금은?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지원법에 따라 방역조치 이행에 따른 손실금을 분기별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일회성 지원금인 손실보전금 과는 다르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지난 4월 18일자로 해제되어 보상금 지급은 이번이 마지막 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상시근로자 수 무관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판매 수익 규모 매출액이 50억 원 이하 중기업 아니면 소기업에 해당 개업일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

폐업일 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닌 경우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자는 위 붙임 2, 3을 참고하시면 되시는데요. COVID-19 방역조치 기간 중에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가 대상자입니다.

자신이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자에 해당하는지 정밀 연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번호 입력하고 정밀 연구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 제대로 작성 손실보전금 지원금액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이번 손실보전금은 가장 적게는 600만 원, 판매 수익 감소율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절차 및 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절차 및 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절차 및 기간

1 이의신청 절차 온라인오프라인 신청 후이의신청 대상자 이의신청 증빙서류 검토지방 중소벤처 기업청 손실보상 심의위원회 심의손실보상 심의위원회 보상금 지급 및 증감 여부 결정중소벤처기업부 장관. 2 이의신청 기간 2021년 12월 22일 수요일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 보상 대상 제외, 확인 보상, 환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방법

접속하거나, 관할 시. 군. 구청에 방문 후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1 온라인 신청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하고, 이의신청 사유 입력 및 이의신청 유형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 하변 됩니다. 다음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2. 2 오프라인 신청 관할 시, 군, 구청에 방문하여 이의신청서 및 이의신청 유형별 증빙서류 작성을 제출합니다.

21 또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자는 오프라인으로만 이의신청 가능합니다. 관할 시. 군. 구로부터 방역조치 이행 사실을 확인받지 못한 사업자. 관할 시.군.구 담당자 보조를 받아 온라인으로 신청한 사업자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만족한 사업자입니다. 신속 보상 보상금 지급 절차 확인서 및 보상금 지급 동의서를 신청 현장에서 작성, 제시한 사실이없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5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약 353만개사에 21.4조원의 손실보전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에 손실보전금 지급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확인지급 신청 접수는 오는 7월 29일까지 받는다. 지난 8일부터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누리집 아니면 콜센터를 통해 예약 후 방문신청을 시작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에 관한 이의신청은 8월 중 별도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명확한 확인지급 대상과 제출서류는 중기부 누리집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시행 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인 경우 신청 기간은 9월 29일부터 소상공인 손실 보상 신청 방법은 위에 링크에 가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손실 보상 절차는 대략적으로 1. 보상금 신청 선택 2.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3. 본인인증 4. 직장 기본정보 확인 5. 보상액 확인 및 지급신청 6. 지급 차례대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위에 링크를 클릭후 천천히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오프라인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신청하려면, 10월 4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절차는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손실보상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 및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대표 아니면 대리자 현장방문 시 개인사업자의 서류와 동일하나 통합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를 지참해야합니다. 해당 관계자에게 접수고 완료 되면, 관계자가 검토 심사 후 지급처리를 합니다. 위에 홈페이기 선택 후 자신이 손실 보상 대상자가 맞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상시근로자 수 무관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판매 수익 규모 매출액이 50억 원 이하 중기업 아니면 소기업에 해당 개업일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폐업일 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닌 경우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자는 위 붙임 2, 3을 참고하시면 되시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절차 및

1 이의신청 절차 온라인오프라인 신청 후이의신청 대상자 이의신청 증빙서류 검토지방 중소벤처 기업청 손실보상 심의위원회 심의손실보상 심의위원회 보상금 지급 및 증감 여부 결정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접속하거나 관할 시.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