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및 지급 시작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손실보상금이 선지급된다고 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은 손실보상금 지급 전에 일정 금액을 무이자 대출로 먼저 지급하는 새로운 손실보상 방식으로, 향후 손실보상금이 확정되면 선지급된 대출금에서 차감하고 남은 잔액에 관하여 초저금리인 1의 고정금리로 상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보기 1 선지급금 500만 원을 수령한 후, 손실보상금이 1000만원으로 확정된 경우 선지급금 500만원을 차감한 500만 원이 손실보상금으로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안내
해당 날짜에 해당 대상자에게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임을 알리는 문자메모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또한 손실보상선지급.kr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통해 선지급 대상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실보상 대상임을 알리는 문자 메세지를 받은 신 분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손실보상선지급.kr 을 검색하신 후 아래와 같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손실보상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연관 더 궁금한 사항
1 반드시 선지급을 받아야 하나요? 선지급을 원하지 않는 경우는 신청하지도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향후 손실보상금을 받는 것과 관련해 어떤 불이익도 없습니다.고 합니다. 2 소상공인 자기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대상인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대상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날짜에 하나하나씩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손실보상선지급.kr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통해 선지급 대상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은 대표자 본인만 가능한가요? 예, 대표자 자기가 신청해야 합니다. 4 세금체납이 있어도 지급받을 수 있을까요? 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시 제출 서류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신청이 진행됩니다. 비대면 약정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 및 통장사본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법인의 경우는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 내용
21년 4분기와 22년 1분기에 하나하나씩 250만 원씩 총 500만 원이 지원됩니다.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5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22년 2월21년 4분기 지급 시 차액을 받습니다.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500만 원에 미달하는 경우, 차감 후 잔액은 5년에 나누어 상환하면 됩니다. 차액을 상빛나게 되는 경우에는 1의 저금리가 적용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조기상환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자기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대상자임을 안내받은 소상공인께서는, 위 화면의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으로 신청 시 5부제를 시행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선지급 신청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5부제는 대표자 주민등록 번호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또한 5부제가 시행되는 기간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 접수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5부제 끝난 1월 24일월부터는 24시간 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결과 확인하기 에서 신청이 제대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100만원 QnA
Q. 분기당 250만원이 아닌 100만원인 이유 A. 21.4분기 및 22.1분기 대비 방역조치 이행기간이 17일로 짧고, 22년2분기 손실보상 본지급 하한액이 100만원인점을 고려 Q. 반드시 선지급을 받아야 하나 A. 선지급을 원하지 않는경우 신청하지 않아도 되고,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Q.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서류는 무엇인가 A. 온라인으로 신청시 다른 제출 서류는 없습니다.
단, 약정 시 제출하는 서류는 대표자 본인 신분증개인사업자 이번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신청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기는 이제 거의다. 지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거리에 사람들도 많이 있고, 식당에 가도 자리가 가득차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 버텨낸 자영업자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상 안내
해당 날짜에 해당 대상자에게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임을 알리는 문자메모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연관 더 궁금한
1 반드시 선지급을 받아야 하나요? 선지급을 원하지 않는 경우는 신청하지도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시 제출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신청이 진행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