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질염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세균성질염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질염 방광염 염증 질염도 원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질 내부가 산성이되어 각종 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질염에 걸리면 질입구의 가려움, 화끈거림, 성관계시 통증, 소변시 쓰라림 등을 동반합니다. 질염은 질에 세균이 감염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하지않고 방치하면 만성질염으로 이어져 재발이 쉽고 일상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산부인과에 와서 치료해야합니다.


세균성질염은 좀 더 여러가지 양상들이 있습니다.
세균성질염은 좀 더 여러가지 양상들이 있습니다.

세균성질염은 좀 더 여러가지 양상들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세균성 질염으로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라이티쿰 등이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에는 칸디다와 비교했을 때 좀 더 회백색에 가까운 분비물, 그리고 생선비린내와 같은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으로 가드넬라 질염을 치료할 당시에 사실상 둘 사이에 냄새로 구분 짓기는 힘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칸디다의 증상이 꽤 뚜렷한 편이므로, 칸디다가 아니고, 특히 성매개로 인한 성병의 원인이 없었다면, 보편적인 세균성질염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 맞을 것 같습니다.

치유는 항생제치료로 이루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파트너도 함께 치료해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성병이 아닙니다. 트리코모나스는 성병입니다.
대부분은 성병이 아닙니다. 트리코모나스는 성병입니다.

대부분은 성병이 아닙니다. 트리코모나스는 성병입니다.

칸디다, 가드넬라, 마이크로호미닉,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성매개 질환이 아니며, 라이티쿰도 논란의 여지가 있어, 성매개 감염이라 보기에 어렵습니다. 충분히 1번과 같은 여러 이유로 걸릴 수 있는 질환들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언급할 트리코모나스질염의 경우 성관계에 의한 감염일 경우가 매우 높습니다.

물처럼 흐르는 분비된 물질이 특징이며, 녹색의 빛을 띠고 있습니다.

통증과 악취가 굉장히 심하며, 여성에게 증상이 특히 강하게 나타납니다. 전염력이 강하므로, 파트너 간 치료가 필수입니다. 현실부정하고 싶겠지만 트리코모나스질염은 상대 파트너에게 발생하면 안 되는 성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균성질염 예방방법

세균성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입니다. 성기의 청결을 유지하고 습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질염 증상 중 하나인 세균성질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세균성질염의 가장 큰 특징은 질 분비된 물질이 생선 비린내가 난다는 것입니다. 만약 세균성질염이 의심될 경우 다른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급속도로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일 업로드되는 여러가지 건강 정보 확인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균성질염은 좀 더 여러가지 양상들이

가장 흔한 세균성 질염으로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라이티쿰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은 성병이 아닙니다. 트리코모나스는

칸디다 가드넬라, 마이크로호미닉,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성매개 질환이 아니며, 라이티쿰도 논란의 여지가 있어, 성매개 감염이라 보기에 어렵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균성질염 예방방법

세균성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