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년수당 자격 및 신청방법
서울시에서는 서울에 거주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서울 청년수당을 지난 1차에 이어 최근 동안 2차 지원할 예정이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서울 청년수당이란 2. 서울 청년수당 자격 3. 신청방법 4. 선정자 발표일정 및 선행필요조건 5. 지원내용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만 19살 34세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금전적비금전적 지원을 해주는 사업입니다. 가. 거주필요조건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이어야 합니다.
나. 신청나이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만 신청가능하십니다.
시장형사업단
시장형 사업단은 어르신에게 적절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및 전문 직종 사업단을 공동 운영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시장형 사업단에 참여하면 일정기간 사업비 혹은 참여자의 인건비 일부를 보충 도와주고 추가 발생한 사업 수익으로 연중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시장형 사업단의 종류로는 농수산물 직거래소, 공예품 제작 및 판매, 전통찻집 운영 등이 있습니다.
상병수당 신청자격
상병수당 신청 자격은 시범사업지역 거주하는 취업자이거나 시범사업지역 내 사업장에 근무 중인 만 15세 이상 65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취업자 기준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이거나 고용보험 혹은 산재보험 가입자, 혹은 직전3개월 평균 매출이 201만 원 이상인 자영업자입니다. 소득자산 기준은 수입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이면서 가구 재산이 7억원재산세 과세표준 기준 이하여야 합니다.
Q. 60세 노인일자리는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나요?A. 60세 노인일자리는 연마다 1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신청 기간은 운영 기관별로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공공형 일자리는 전년도 11월부터 12월까지, 민간형 일자리는 전년도 12월부터 익년도 1월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운영 기관은 중간에 추가 모집을 할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신청 기간은 운영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시니어커리어십
시니어커리어십은 어르신이 자신의 전문성과 경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하고 싶은 경우, 창업, 프리랜서, 자영업 등의 커리어를 도와주는 사업입니다. 시니어커리어십에 참여하면 3개월간의 커리어교육과 6개월간의 커리어코칭을 통해 커리어 개발을 지원합니다. 시니어커리어십의 종류로는 창업, 프리랜서, 자영업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노인일자리의 종류와 신청자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노인일자리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올리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필요한 사업입니다.
어르신들이 자신의 경력과 역량, 흥미와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장형사업단
시장형 사업단은 어르신에게 적절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및 전문 직종 사업단을 공동 운영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병수당 신청자격
상병수당 신청 자격은 시범사업지역 거주하는 취업자이거나 시범사업지역 내 사업장에 근무 중인 만 15세 이상 65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취업자 기준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이거나 고용보험 혹은 산재보험 가입자, 혹은 직전3개월 평균 매출이 201만 원 이상인 자영업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니어커리어십
시니어커리어십은 어르신이 자신의 전문성과 경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하고 싶은 경우, 창업, 프리랜서, 자영업 등의 커리어를 도와주는 사업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