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등기 법무사 비용 견적 저렴하게 받는 방법 (feat 법무픽)
by. 선셋Inc 잔금일이 며칠 안 남은 27일까지 연락이 없어서 결국 은행에 연락을 했다. 대출은 나오는 건지 물었고, 대출 여부를 출발해서 만약 대출이 안 나오면 소유권 이전해 줄 법무사가 필요한데 어떠한 방식으로 할지 마음이 급해서 연락을 했다. 나도 은행원 다니면서 지점에서 대출업무만 6년 정도 했지만 이 은행 담당자는 친절은 한데, 정말 천하태평입니다. 잔금이 며칠 안 남았는데 대출이 가능한지를 못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마 31일이 잔금이었는데 또 까먹었는지도. 전에 내 대출 연장도 까먹었습니다.
일요일이긴 하지만 29일인 오늘까지도 내일 모레 잔금일인데 대출 가능 여부를 모른다. 이 은행원 어이 없습니다..
법무통 소유권 이전 등기 견적 의뢰
법무통을 통해 소유권 이전 등기 견적을 의뢰했다. 매매계약서 사진을 미리 준비해두면 굉장히 견적을 의뢰하기가 편합니다. 법무통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첫 화면을 띄우고 부동산등기 견적요청 소유권이전 등기 순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부동산 소재지 주소랑, 매매가액, 잔금 예정일 등을 입력하게 되어 있고, 매매계약서 사진을 첨부하면 됩니다. 물론 직접 정보 입력을 할 수도 있지만, 법무사를 위해서 그리고 나를 위해서도 그렇게 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부동산 등기 견적요청 페이지입니다. 부동산 등기에 연관된 견적요청은 소유권 이전, 전세권 설정, 근저당권 설정, 부동산 증여, 부동산 상속에 연관된 등기 견적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견적 요청 페이지는 어떠한 방식으로 나타났는지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서 사진 입력과 직접 정보 입력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해서 작성을 해주시면 되며 빨갛게 물든 체크란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견적요청을 하고 난 뒤에는 실시간으로 각 법무사로부터 견적이 들어오게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셔서 보다. 저렴하고 이성적인 가격을 제시한 법무사를 컨택해서 서비스를 이용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법무통어플에서는 각 종 등기에 필요한 서류들의 목록도 정리되어있습니다.
법무통 견적 비교하는 방법
이미지로 잘 안 보여서 정리를 하자면 아래와 같다. 법무사 견적을 잘 비교를 하는 방법을 빠르게 설명하겠습니다. 헷갈릴텐데 결론적으로 취득세, 지방교육세, 농어촌특별세를 제외하고는 나머지를 한 번에 비교하는 게 맞다. 상가 똑같은 경우 획득 관련 세금은 4.6입니다. 취득세 4.0 지방교육세 0.4 농어촌특별세 0.2 그래서 인지대, 증지대, 보수료, 부가가치세없는 경우 보수에서 10 추가를 더해 동급 조건으로 비교하면 됩니다.
우선 견적서 온 대로 금액을 적어보겠다.
난 내 방식대로 4,5,6,7 합계를 내어 제일 저렴한 D 법무사를 선택했다. 비교를 완료하고 바로 법무사에게 연락해서 업무 요청을 끝냈다. 법인 취득시 법무사 비용에 따른 취득세도 좀 더 나온다는데 그건 얼마 안 될 거 같으니 패스. 이제 아래부터 왜 4,5,6,7만 내가 합산해서 비교했는지 정확하게 설명 가겠다.
이상 제가 실제 아파트 매매 시 사용했고 지금도 지인들에게 항상 권하는 어플 2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새 경기도 안 좋고 아파트 가격이 언제 떨어질지도 모르고, 정부의 규제도 나날이 강해지고 있어서 집을 사시는 걸 추천드리는 입장은 아니지만물론 집값의 대부분이 대출이지만., 전세로만 살다가 못질 마음껏 할 수 있는 내 집이 있다는 안정감이 무시할 정도는 아닌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