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사 등기수수료 아끼는 방법 (소유권 과거 등기 법무통 이용후기)
지난해 결혼하면서 전세를 가야 하나 매매를 해야 하나 엄청난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미 엄청나게 오른 거 같고 내가 똥 손인데. 내가 사면 바로 떨어질 거 같고, 규제는 매달 나오고. 처음엔 전세로 알아보던 중 유사한 시기에 결혼하는 주변 지인이 집을 구매했다는 이야기를 들고 저도 영끌해서 집을 구매해서 첫 신혼집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집값은 계속 올랐고 잘 샀습니다.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 매도한 가져오는 그러려니 살고 있습니다.
서두가 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지난해 집을 매수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어플 2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기억이나 현재는 조금? 달라졌을 수도 있다는 거 참고하시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끼는 방법
법무통을 이용합니다. 사실 부동산에서 알려주는 법무사와 무요건 해야하는줄 알았습니다. 초기에는 알려주는 법무사 사무실과 진행했었는데 친절하신 분들도 있었고 일처리가 깔끔하지 못하신 분들도 있었어요. 그렇다고 등기를 치다가 잘못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매너가 조금 부족하신 분들이 있었어요. 매너는 조금 참으면 상관은 없음에도 꼭 일정금액 이상은 받아야 겠다고 하는 곳이 있었어요. 그래서 내가 생각한 비용보다. 비싸다고 하면 법무통으로 가격을 알아봅시다.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법무통 을 다운로드 받는다.
그리고 법무통에서 부동산 등기 견적요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신규 주택 매수건이라면 소유권이전등기를 눌러줍니다. 견적 요청을 눌러서 소유권 이전하려는 집소슬 입력하고 계약서를 촬영하여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근처 법무사 사무소에서 해당 물건에 에 관하여 비용을 산출하여 견적서를 보낸줍니다.
부동산 등기 견적요청 페이지입니다. 부동산 등기에 연관된 견적요청은 소유권 이전, 전세권 설정, 근저당권 설정, 부동산 증여, 부동산 상속에 연관된 등기 견적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견적 요청 페이지는 어떠한 방안으로 생겼는지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서 사진 입력과 직접 정보 입력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해서 작성을 해주시면 되며 적색의 체크란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견적요청을 하고 난 뒤에는 실시간으로 각 법무사로부터 견적이 들어오게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셔서 보다. 저렴하고 판단력 있는 가격을 제시한 법무사를 컨택해서 서비스를 이용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법무통어플에서는 각 종 등기에 필요한 서류들의 목록도 정리되어있습니다.
이상 제가 실제 아파트 매매 시 사용했고 지금도 지인들에게 항상 적극 추천하는 어플 2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 경기도 안 좋고 아파트 가격이 언제 떨어질지도 모르고, 정부의 규제도 나날이 강해지고 있어서 집을 사시는 걸 추천드리는 입장은 아니지만물론 집값의 대부분이 대출이지만., 전세로만 살다가 못질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내 집이 있다는 안정감이 무시할 정도는 아닌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