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민은행 강도살인 사건, 21년만의 범인 검거

대전 국민은행 강도살인 사건, 21년만의 범인 검거

사건이 일어남 21년 만에 궁극적 물증이 발견된 백선기 경사 피살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4일 유력 용의자로 대전 국민은행 강도살인 사건 범인 중 한 명인 이정학52을 지목했다. 이후신 전북경찰청 형사과장은 이날 이정학이 백선기 경사를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네라고 간단하게 답했다. 어떤 형태로든 최소한 이정학은 이 범행과 연관돼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유력 용의자를 지목한 근거 중 하나로 백선기 경사 피살사건 때 쓰인 흉기의 종류를 들었다.

숨진 백선기 경사 몸에서 발견된 상처로 미뤄 범행에 쓰인 흉기는 식칼이나 과도, 등산용 칼이 아닌 회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게 경찰 판단입니다.


imgCaption0
범행 당시

범행 당시

사건은 KB국민은행에 전달하기 위해 3억여 원이 들어 있는 돈핸드백 2개를 수송하던 현금수송차가 은행 지하주차장에 도착할 때 발생했습니다. 탑승자는 현금출납 담당자와 청원경찰, 운전기사로 총 3명이었습니다. 범인들은 경기도 수원시에서 도난신고 접수가 되어 있던 훔친 검정색 그랜저 XG 승용차로 현금수송차2를 가로막았습니다. 이후 차량 안에서 두 명이 나왔는데 그 중 한 명이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은 민간인의 총기 소지를 강하게 제한하고 있다고 해서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다는 점 자체가 매우 특이사항이었습니다.

총알을 조사한 결과, 경찰용 리볼버의 탄환이었다고 합니다.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록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 및 수수료입금, 출금 송금

입금, 출금, 송금 한도 및 수수료는 ATM자동화기기 이용한도 및 이용수수료와 같습니다. 통장이나 카드형OTP를 발급할 때 발급수수료가 있는데요.통장재발생 수수료는 창구에서 이용할 경우 3천원이지만, STM기기에서 이용하면 0원입니다. 카드형OTP를 창구에서 구매할 경우 1만원이지만, 스마트자동화기기에서 구매할 경우 3천원 할인된 7천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STM 운영 영업점 주소, 이용시간 정리표 2021년 11월 1일 기준 STM 화상인증통화 가능시간은 영업일 9시저녁7시까지이며, 토요일을 포함한 휴일에도 9시저녁6시까지 운영됩니다.

STM 기기장애나 공사중인 영업점이 있을 수 있으니, 글 하단의 콜센터에 문의한 다음 방문하면 좋습니다.

이제 밝혀지는 사건들의 진실

자 자백이 나왔기에 이제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살인죄를 제외한 강도죄, 차량 탈취 죄, 총기 탈취제 등 다른 모든 범죄들의 공소시효는 끝이 났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자신들의 범행을 다. 인정하되 둘 중에 누가 살인을 하였는지를 찾지 못하면 처벌이 불가하다는 말입니다. 이와 유사한 사건이 이태원 미군 살인 사건이 있었는데요. 서로 본인이 죽인 게 아니라고 하여서 결국 무죄가 선고되었었습니다.

이와 유사한 일이 생길 수 있는 거죠. 앞서 언급한 이정학은 자신의 범죄에 관하여 자백을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죽이지 않았고 차량을 탈취한 것 밖에 없다고 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이승만 역시도 이 범행을 부인하고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범행 당시

사건은 KB국민은행에 전달하기 위해 3억여 원이 들어 있는 돈핸드백 2개를 수송하던 현금수송차가 은행 지하주차장에 도착할 때 발생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한도 및 수수료입금, 출금

입금 출금, 송금 한도 및 수수료는 ATM자동화기기 이용한도 및 이용수수료와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밝혀지는 사건들의

자 자백이 나왔기에 이제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