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에서 사는 율마,다육들여름나기

노지에서 사는 율마,다육들여름나기

율마는 살짝 쓰다듬으면 신선한 레몬 향이 폴폴 풍긴다. 율마는 저 바다. 건너 미국건너왔다. 잎을 스칠 때마다. 내뿜는 레몬향 때문에 고향 미국 땅에서는 이름 자체에 레몬을 넣어 레몬 사이프러스로 부른다. 연녹빛의 사시사철 푸른 잎은, 공간을 밝혀주고 우리 눈을 언제나 기쁘게 해주죠. 분위기 전환과 힐링이 필요합니다.면, 율마키우기 추천합니다. 식물계에서는 키우기 까다롭기로 정평이 났다지만, 세련된 깃털 모양 잎으로 피톤치드를 내뿜고 초미세먼지를 흡수하는 이 매력적인 나무다.

율마키우는법 1. 빛과 통풍이 정말 중요해요. 흔히 실내에서 키우는 작은 율마는 정원수로 널리 사랑받는 키 큰 나무 몬터레이 사이프러스Monterey cypress의 원예종입니다. 그래서 햇빛을 보시면 볼수록 더 건강하게, 잎에 짱짱한 힘이 생긴답니다.


imgCaption0
율마의 병충해

율마의 병충해

율마는 응애나 깍지벌레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벌레보다는 갈변이 잘생깁니다. 잘못된 물주기로 인해서 갈변이 되기도 하지만 통풍이 안돼도 갈변이 됩니다. 빼곡하게 자라는 잎 때문에 통풍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수시로 줄기와 줄기 사이를 벌려주어 통풍시켜주세요. 통풍이 불량하면 안쪽의 잎과 가지에 곰팡이가 생깁니다. 곰팡이 생긴 잎과 줄기는 즉시 제거해 주세요. 방치할 경우 주변의 잎과 줄기에 퍼집니다.

율마의 가지치기, 율마 외목대로 만드는 방법, 율마 순따기율마는 통풍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쪽 가지들은 잘라주는게 좋습니다. 외목대로 키우려면 하나의 중심 목대를 빼고 아래쪽 곁가지는 잘라주세요. 요구하는 길이까지 제일 위쪽 줄기를 키우시고 키가 자라면 생장점을 제거하고 순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순따기를 많이 할수록 풍성한 잎이 만들어 집니다. 하나의 순을 따면 그 양 옆으로 새순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율마의 분갈이

분갈이시 짙은색으로 변한 죽은 뿌리는 털어냅니다. 너무 많은 뿌리를 잘라내면 몸살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물빠짐이 좋게 심어주고 분갈이 후 흠뻑 물을 줍니다. 그 후 뿌리를 잘라낸 율마는 겉흙이 살짝 말랐을 때 적당히 물을 줍니다. 뿌리가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니 과습이 오면 위험하기 때문이죠. 분갈이 초반에 잘 관리해 주면 별 탈없이 자랍니다.

율마 번식삽목과 물꽂이

발근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는 식물입니다. 잎이 뾰족하고 얇은 시간은 발근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편이지요.율마도 길면 6개월 정도의 발근 시간이 걸리기도 한대요 1. 가지째 삽목2. 물꽂이제일 유리함 율마 삽목 꿀 TIP 발근의 시간을 줄이기 위해선 빛이 차단된 용기에 물꽂이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율마의 병충해

율마는 응애나 깍지벌레가 생기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율마의 분갈이

분갈이시 짙은색으로 변한 죽은 뿌리는 털어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율마 번식삽목과 물꽂이

발근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는 식물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