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공동인증서 USB로 간편 복사하는 방법 (신한은행 예시)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이 여러가지 전자거래에서 본인 확인과 전자서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발급하는 인증서를 말합니다. 서명이나 인감도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전자서명생성정보가 특정 개인에게 전적으로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것을 확인하는 전자적 정보입니다. 금융인증서 특징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에 발급 혹은 보관되며, 금융 거래를 포함한 온라인 전자거래 시 이용자 신원을 확인하거나 전자서명에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특정 서비스에 로그인하거나 전자거래를 할 때 클라우드에 접속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으로 이것을 검증받는다.
금융인증서는 이용자의 실지명의확인을 거쳐야 하며, 이용자의 개인키로 생성한 전자서명을 이용자의 공개키로 검증한다는 점에서 공동인증서와 인증서 발급 및 인증 체계가 동일합니다.
국민주택과 민영주택 중 어떤것이 유리할까요?
보통 가점제로는 국민주택이 유리하고 추첨제로는 민영주택이 유리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지역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양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나의 상황에 맞게 방안을 짜는 것이 중요하겠죠? 무주택기간32점, 부양가족수35점, 청약입출금 예금잔고 가입기간17점 총 84점 만점이며 만 30세 이후부터 계산하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보관은 어떠한 방식으로 하나요?
금융인증서는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내 NPKI 폴더에 저장됩니다. 또한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혹은 앱 실행 시 팝업창 안내에 따라 이동식 디스크 USB메모리, 외장하드 등에 복사하거나 내보내기 하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금융인증서 폐기시 개인정보 유출 위험은 없나요?
금융인증서는 고객님의 스마트폰에만 저장되고 외부로 유출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만약 분실하더라도 재발급받으면 되기 때문에 걱정 없어요. 내 집마련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이죠. 지금 당장 어렵더라도 지속적으로 준비한다면 언젠가 좋은 기회가 올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