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납세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정부24)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정부24)

창업한 지 얼마 안 된 기업들은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거나 공공기관에 입찰, 금융기관에 대출을 받을 일이 많은데 이때 필요한 서류가 바로 국세납세증명서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웹상으로 무료발급이 즉시 가능한 서류로 발급이 간편합니다. 국세납세증명서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쉽게 말해, 내야 할 세금을 다. 냈습니다를 뜻하는 서류인 셈입니다. 정부 지원금 신청이나 금융기관 대출, 공공기관 입찰 등에서 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이유는 모두 국가사업과 관련이 있는 만큼, 납세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기업은 최대한 배제하려는 이유입니다.

이 서류는 납부내역증명과는 다른 서류입니다.


발급 대상 및 목적 입력
발급 대상 및 목적 입력

발급 대상 및 목적 입력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을 위해 발급 대상과 발급 목적을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발급된 서류의 내용을 결정내리는 데 중요합니다. 발급 대상 국세납세증명서를 누구에게 발급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개인 혹은 기업의 경우 발급 대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발급 목적 국세납세증명서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대출 신청, 재산 매매 등 여러가지 목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1. 로그인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발급신청 메뉴에서 주민등록레코드 지방세 납세증명서지방세완납증명을 선택하여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신청내용 작성 개인 정보와 수령 방법 등을 입력합니다. 필수 입력 정보를 제대로 작성해야 합니다. 4. 인증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을 완료합니다. 인증 방법은 비회원으로 접속한 경우에도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신용카드 등 여러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문서 출력 인증 절차를 마치면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하여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합니다. 프린터로 바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1. 세무서 직접 방문 개인 주소지나 사무실 주소지 무관하게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면 신청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무서에서의 대기시간을 아끼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대기 없이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체납액이 있다면 납세증명서가 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려거든 체납액이 있는지 체납조회를 먼저 해보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손택스홈택스 앱 접속 민원 증명 민원실 대기인원조회 방문 예정 세무서 선택 2. 에서 발급받기 홈택스와 유사하게 정부 24에서도 발급받을 있습니다.

다만 정부 24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따로 탭을 찾기보다는 통합검색창에서 납세증명서를 찾아보는 편이 빠르다. 3. 무인민원기에서 발급하기 집에서 가까운 를 조회한 후 방문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 대상 및 목적 입력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을 위해 발급 대상과 발급 목적을 입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세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 발급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