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우 주가 리오프닝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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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총 16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10개 도시를 규칙적으로 운항하며 항공운송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맹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기내식 제조사업, 기내 면세품 판매일을 하고 있습니다. 항공운송사업은 국제 유가 및 금리 상승으로 시장 상황이 어려우나 델타항공과 조인트 벤처 출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전 등 중장기 성장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수요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수익성 위주의 운영 및 사업성 높은 시장에 대한 신규 노선 개설 등 연결망 다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사업은 국내외 유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 제작, 생산, 정비, 성능 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무인 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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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한진칼우 주가 전망일봉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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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차트는 한진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를 제외하면 그 전까지 5거래일 평균 거래량이 1,282주 밖에 되지 않았는데, 어제 리오프닝 기대감 등으로 인해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했고, 거래량은 32만주대로 치솟았습니다.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당분간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상승시에도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진칼우 단순 차트상으로는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32,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상승추세가 유지될 수 있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하여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현재는 괜찮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 흐름

대한항공의 주가는 팬더믹 이후 좀처럼 반등을 안하다가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면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에 산은에서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인수해라라는 식으로 이야기 하면서 주가가 다시 흘러 쏟아지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OBV는 급락을 하고 외국인도 지분율을 줄이고 있습니다. 가치 투자자 입장에서는 좋은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이 대량 매수한것을 보시면 가치투자자 입장에서 좋지 않은 시그널로 보입니다.

최대주주는 한진칼입니다.

우선주와 보통주의 가격 차이

우선주는 주가 측면에서도 보통주보다. 싼 가격을 갖고 있습니다. 이전 한국 주식시장의 역사를 보시면 기업의 투명성이 낮기 때문에 의결권 행사에 대한 희소성이 높았습니다. 오너일가들의 부정부패, 증여세 등의 세금 귀속문제 등으로 투표 의결권 행사가 중요했고 그래서 가치대비 보통주의 주가가 더 높았던 것입니다. 주가의 정도는 아마도 1050정도의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이런 장벽이 어느 정도 해소되었는데 해소 사유로 스튜어드십코드의 역할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튜어드십 코드는 국민연금이나 자산운용사등의 주요 기관투자자가 기업의 의사 결정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투자 지침을 만든 것인데 부당한 것을 기업을 향해서 시정할 수 있도록 시정 요청을 낼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지금은 오히려 기업의 투명성을 요구하는 의결권보다는 배당을 더 높게주는 우선주를 산다는 경향이 많아지다.

자주 묻는 질문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한진칼우 주가

위의 차트는 한진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가 흐름

대한항공의 주가는 팬더믹 이후 좀처럼 반등을 안하다가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면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주와 보통주의 가격

우선주는 주가 측면에서도 보통주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