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만점후기 토익스피킹 시험 문제 요령 레벨8 200점 시험장

토스 만점후기 토익스피킹 시험 문제 요령 레벨8 200점 시험장

영어 말하기 시험은 토익스피킹과 오픽 두 가지가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두 시험의 스타일이 워낙 다릅니다. 보니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죠. 토스와 오픽의 난이도를 비교해 보고 더 유리한 시험에 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토스 오픽 환산 점수표나 단순 레벨 비교는 위의 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으로 11로 매치시켰을 때 개괄적으로 이렇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회사마다. 토스와 오픽 시험별로 인정해 주는 점수가 다릅니다.

토스는 120점만 받아도 되지만 하지만 오픽은 IM2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참으로 두 시험 간의 상세 차이점은 아래 글을 끝까지 꼭 읽어보시고 비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문제와 문제 사이 쉬는 시간

문제와 문제 사이 쉬는 시간

토스는 시간 조정 부분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문제가 주어지는 대로 대답을 해야 합니다. 1번 사안을 풀고 나서 2번 문제로 저절로 넘어가면 바로 준비시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오픽은 1번 사안을 풀고 나서 다음 문제로 넘어가도, 문제가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본인이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와 문제 사이에 약간의 시간 동안 긴장을 풀고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79번 주어진 정보로 질문에 답하기

79번에는 표가 하나 주어지고, 표에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대답을 하게 됩니다. 저는 문화센터같은 곳에서 행사하는 행사 일정표가 문제로 나왔고 아래와 유사한 표였습니다. 물론 분량은 더 길지요 문제의 내용은 순서는 기억이 흐릿합니다만, 강연 갈건데 7월26일 맞죠?불확실 요가수업 갈건데 그냥 가도 되지요? 음악 관련 행사는 무엇이 있지요? 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대답은 아니오, OOO의 XXX 강연은 7월 28일 1400시부터 1600시까지입니다.

아니오, 요가 매트 가져오셔야 합니다. 표 비고란에 보시면 써 있습니다.

11번 의견 제시하기

11번 문제는 주어진 자료 없이 순수하게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는 문제입니다. 저의 경우는 당신이 경험했거나 아는 직업 중 시간 관리가 중요한가? 그렇거나 그렇지 않다면 근거는? 의 문제가 나왔어요. 말하기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30초 안에 논리구조를 완성하고 뒷받침 근거를 만들어야 합니다. 답변으로는 축구 코치를 했었는데 시간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체험 시간은 정해져 있고, 시간 안에 선수들에게 본인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모두 전달하여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훈련이 끝나더라도 선수들의 회복 시간, 쉬는 시간 등은 컨디션과 건강과 직결되므로 매분 매초 단위로 관리해야 할 경우도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늘 사전에 시간 계획을 세우고 우발계획 역시 포함되도록 시간 관리를 해야 합니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1100 1120

대기장소건물 7층에서 응시자들과 모여 있습니다. 대기 장소는 협소한 편이었지만 벽과 창문을 바라볼 수 있게 의자를 배치하고 한 자리마다. 띄어서 앉도록 거리두기 종이를 띄엄띄엄 붙여져있었습니다. 투명 칸막이도 있었습니다. 히터가 틀어져 있어서 후드랑 뽀글이만 입고있었으나 더워서 땀이 났습니다. 시험장소같은 건물 3층을 계단으로 내려갔습니다. 감독관님 한 분이 입구에서 제 신분증을 확인하셨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와서 맨 앞 줄의 첫 차례 자리에 앉았습니다.

원래는 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인데 거리두기 때문에 한 분단에 한 자리를 쓰고, 줄도 간격을 두다보니 토스 시험 칠 때는 7명정도 앉을 수 있게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자리에 스크래치 스크립트?와 컴싸, 소독용 티슈swap이 있었습니다. 소독티슈를 사용해 헤드셋, 마우스, 폰을 닦으라고 하셨습니다.

시험 준비에 걸리는 시간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토스는 시중에 책 한 권 사서 12주 정도 하루 23시간 정도 직접 입으로 연습해 보고 가면 레벨 6 이상은 충분히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오픽은, 짧으면 2주 길면 4주 정도면 점수 따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오픽은 7회 수업으로 끝냅니다. 대신 연습해야 하는 문제의 수가 토스보다. 오픽이 많습니다. 본인이 너무 급하게 12주 안에 레벨 6 130150점 정도의 점수가 필요합니다.고 하면 토익스피킹 시험을 치시고, 그게 아니라, 짧으면 2주 길면 45주의 시간 동안에 대조적으로 높은 점수를 원한다면 오픽을 치시면 됩니다.

토스 오픽은 취준생이라면 피할 수 없는 말하기 시험입니다. 결국 어떤 시험이든 본인에게 맞는 것이 최고입니다. 나의 말하기 스타일이 어떤지 잘 알고 하셔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습니다. 두 시험을 잘 비교해 보고 첫발을 잘 들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문제와 문제 사이 쉬는

토스는 시간 조정 부분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79번 주어진 정보로 질문에

79번에는 표가 하나 주어지고, 표에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대답을 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1번 의견 제시하기

11번 문제는 주어진 자료 없이 순수하게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는 문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