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에서 토스증권으로 주식 옮기는법 (토스증권으로 주식 옮기고 혜택받기)

키움증권에서 토스증권으로 주식 옮기는법 (토스증권으로 주식 옮기고 혜택받기)

미국 주식을 사고 팔고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로 들어, 증권 회사의 앱을 통한 방법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미국 주식을 구매할 때 다른 증권사보다. 낮은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 토스증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스증권을 통한 미국주식 매매시 수수료 위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국내주식거래의 경우 매매거래 대금의 0.015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미국주식거래의 경우 매매거래 대금의 0.25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2024.12.31까지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통해 매매거래 대금의 단 0.1의 수수료만 발생 대부분 증권기업 기본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는 0.25로 토스증권의 0.1에 비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을 모을 기간 입력 주식 주문 완료
주식을 모을 기간 입력 주식 주문 완료


주식을 모을 기간 입력 주식 주문 완료

저는 제목에 매일 자동 매수 주문으로 말했지만 각자 취향에 맞게 매주, 매월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매주라면 보통 하락세를 보이는 금요일 저녁, 혹은 월급날에 맞춰 월 1회 매수 등을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기간을 설정하면 미리 주문 금액을 채워달라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지금 채우기를 눌러서 이동해도 되고, 말 그대로 나중에 채우려면 나중에 채우기를 선택해 매수 금액에 맞게만 원화달러를 채워두면 됩니다.

완료되면 관리 화면에 매수한 정보가 단순하게 정리되어서 나옵니다. 모으기 금액, 날짜, 자동이체, 해지 등의 모든 설정을 이 화면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간단하고 쉬운 기능이라 구매 단계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러나 토스 주식 모으기, 왜 하는 건가요?
그러나 토스 주식 모으기, 왜 하는 건가요?

그러나 토스 주식 모으기, 왜 하는 건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러 종목이 모인 ETF를 위험 분리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듯, 저처럼 그 ETF를 일 단위로 분할 매수해서 너무 비싸지도, 너무 싸지도 않은 평균의 중간 가격으로 사려는 사람에게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소수점 매매는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 키움증권 등의 소수점 매매 서비스 등이 있지만 토스가 좋은 점은 간편한 UX, 저렴한 수수료, 자동 매수 기능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투자할 때 필수는 아니지만 사실상 필수인 유의사항 1. 수수료는 주문당 10달러 이하일 경우에만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 이상으로 주문을 걸어도 수수료가 저렴한 편이지만 아예 수수료가 면제인 건 메리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2. 원화 주문, 혹은 09시 15시 사이에 환전하지 않은 다른 시간대의 환전 우대율은 50입니다. 환전 우대율이 꽤 다른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