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공제 누락하여 놓쳤거나 신고 못했을 때 꿀팁

연말정산 공제 누락하여 놓쳤거나 신고 못했을 때 꿀팁

연말정산을 하면서 우리는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받게 됩니다. 둘 다. 좋은 거라는 것은 알겠는데, 어떤 게 더 좋은지? 어떤 방식으로 해야 더 많이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에 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점을 알려드립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에 관하여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연말정산이 무엇인지에 에 관하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시간부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읽으시는 것이 이해하기에 편할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은 원천징수를 통해서 월급에서 세금을 먼저 공제한 금액을 임금 통장으로 받습니다. 연말이 지나면 그 해의 월급과 인센티브를 포함한 총수익이 확정되고, 확정된 소득에 따라 세금을 얼마를 내야 하는지 다시 계산하게 됩니다.


imgCaption0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점은?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점은?

소득공제는 여러분의 소득 기준을 낮춰서 과세 표준 금액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세액공제는 소득공제를 포함한 앞선 과정에서 산출된 세액에서 세액감면 금액을 빼서 다짐 세액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둘 다. 세금을 덜 낼 수 있는 합법에 따른 절세 방안이기 때문에 해당되는 항목을 꼼꼼하게 챙겨서 세금을 덜 내는 것이 이성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금계좌에 900만 원 납부

연금예금 600만 원 IRP 300만 원 채워서 최대 148만 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저축할 돈으로 차라리 연금계좌에 넣어서 돌려받는 게 더 나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매달 월급날에 연금예금 50만 원, IRP 25만 원씩 넣어서 연 900만 원 다. 채웁니다. 그리고 연금계좌에서 ETF에 투자 중에 있습니다. 세액공제와 투자로 절세하면서 수익 발생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세액감면 예시

여러분의 수익이 5천만 원이어서 과세표준에 따라 산출 세액이 624만 원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연금저축펀드와 IRP를 9백만 원까지 불입하여 1백48만 5천 원을 세액공제받았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624만 원에서 148만 5천 원을 제외한 475만 5천 원을 내야 할 세금으로 결정됩니다.

즉,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내야 할 세금에서 직접적으로 세액감면 금액을 깎아주는 것입니다.

연금통장 900만 원 초과분은 ISA계좌를 활용하기

연금계좌에 900만원 납부 후 초과분은 일반 계좌에서 투자하기보다는 ISA계좌를 적극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ISA계좌에서 생겨나는 배당금 및 이자 소득은 연 200만 원까지 과세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만기 후 연금계좌에 해당 금액을 이전하면 추가 세액공제가 되니 절세 계좌로 활용하기 너무 좋은 상품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이용 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환급금 조회하기 앞서서 준비 사항 3가지 1. 기부금, 월세등 자료제출 대상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발급하지 않는 데이터를 확보해야 합니다. 2. 국세청 홈텍스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3. 인적 공제에서 기본 공제와 추가 공제에 관하여 잘 아셔야 됩니다. 연말정산에서 가장 핵심 되는 부분으로 잘 활용하시면 대단히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공제에 관하여 기본적으로 기본공제는 1인당 150만 원씩 공제를 받습니다.

기본공제를 받기 위한 조건은 본인근로자을 제외한 배우자 및 부양가족 등은 연간소득금액 100만 원 이하근로소득만 있는 자는 총 지급액 500만 원 이하만 해당됩니다.

2024 연말정산 일정 및 해야 할 일

2024 연말정산 일정에 따라 근로자 및 회사가 해야 할 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괄제공에 대한 신청은 선택사항으로, 필수로 해야 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일괄제공신청은 홈택스 홈페이지 혹은 손택스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근로자가 일괄제공신청에 동의하게 되면 회사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항목이 없습니다.면 추가로 제출할 서류가 없습니다.면 회사에 따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소화서비스 화면에서는 월별로 내가 사용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월별로도 확인 가능하고 여러 월을 선택하면 선택한 월별동안 사용한 합산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신청에 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직접 데이터를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오늘은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말이 많이 어렵지만, 필요한 것은 하나입니다. 최대한 많이 받아서 챙길 수 있는 것은 챙긴다. 합법적으로 세금을 덜 낼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으므로, 여러분은 이같이 세금 혜택을 최대한 챙겨서 이성적인 재테크 하시기 바랍니다. 더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소득공제는 여러분의 소득 기준을 낮춰서 과세 표준 금액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금계좌에 900만 원

연금예금 600만 원 IRP 300만 원 채워서 최대 148만 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액감면 예시

여러분의 수익이 5천만 원이어서 과세표준에 따라 산출 세액이 624만 원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