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음료 숏, 톨 사이즈별 용량 알아보기
가끔가다가 스타벅스를 이용할때가 있는데 갈때마다 헷갈리는건 스타벅스 사이즈 입니다. 사이즈가 여러가지라 갈때마다 그나마 기억에 남는 톨사이즈를 주문하는데요, 더 큰걸 먹고 싶어도 톨사이즈를 주문하게 되서 이번에 한번에 기억을 해보려고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 및 용량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가끔가다가 스타벅스를 이용할때가 있는데 갈때마다 헷갈리는건 스타벅스 사이즈 입니다. 사이즈가 여러가지라 갈때마다 그나마 기억에 남는 톨사이즈를 주문하는데요, 더 큰걸 먹고 싶어도 톨사이즈를 주문하게 되서 이번에 한번에 기억을 해보려고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 및 용량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카페를 가면 대부분 스몰, 레귤러, 라지로 운영이 되는데 스타벅스는 다른 카페와는 다르게 숏, 톨, 그란데, 벤티 사이즈로 운영이 되며 해외에서는 벤티보다 큰 트란타 사이즈까지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는 숏, 톨, 그란데, 벤티 사이즈이며 가격은 한 사이즈가 커질수록 500원이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네가지 사이즈 중에서도 한국인들은 톨사이즈를 제일 즐겨 찾는다 하는데요. 그 이유가 저처럼 사이즈를 잘 몰라서인건 아닌지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용량
스타벅스 사이즈별로 용량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숏(short) 사이즈 : 237ml
스타벅스 톨(tall) 사이즈 : 335ml
스타벅스 그란데(grande) 사이즈 : 473ml
스타벅스 벤티(venti) 사이즈 : 591ml
이렇게 네가지가 있으며,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제일 큰 사이즈인 트란타(trenta) 사이즈는 917ml로 거의 1L에 가까운 용량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유독 인기가 있는 이유는 sns에서 스타벅스 스크릿 매뉴로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 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것 같습니다. 물론 맛도 휼륭해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아준 이유이기도 하지요.
스타벅스 바닐라 더블샷의 1.가격과 2. 음료 사이즈 그리고 3.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커피 더블샷, 바닐라 더블샷, 헤이즐럿 더블샷, 카라멜 더블샷은 시럽만 바뀐것이니 음료만들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
스타벅스 바닐라 더블샷이란(starbucks Doubleshot) 이란?
신선하게 제조된 더블 샷 밋스에 클래식 시럽을 넣고 에스프레소 샷, 얼음이 어우러져 핸드 쉐이킹한 음료입니다. (출처-스타벅스 홈페이지)
스타벅스 더블샷 사이즈
스타벅스 더블샷 사이즈는 7oz 라고 합니다. ml 로는 210ml 입니다. 7oz 는 상당히 작은 사이즈 인데요. 믹스 커피 마실 때 사용하는 컵이 5oz 정도 된다고 하니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사용하는 종이컵보다는 조금 더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가격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Vanilla Starbucks Double shot)-4,800원(퍼스널 옵션을 선택하여 디카페인으로 즐길수 있는음료입니다. 또한 차가운 음료로만 제공되는 음료라고 해요)스타벅스 컵 종류
-숏(short)(8oz)-237ml~ 240ml
-톨(tall)(12oz)-355ml~360ml
-그란데(grande)(16oz)-473ml~480ml
-벤티(venti)(20oz)- 591ml~600ml
(양을 정확히 모르겠다면 500ml 생수 기준으로 양을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
스타벅스 바닐라 더블 샷 맛
사람들이 바닐라 더블샷의 맛을 믹스 커피와 많이 비교를 합니다. 하지만 믹스 커피와 커피머신으로 에소프레소를 추출한 커피의 맛은 엄연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묵직한 에소프레소에 우유와 크림이 들어간 부드러운 하프앤하프 우유와 바닐라 향이 커피의 맛을 한층 끌어 올려 주는 맛입니다.
하지만 비슷한 커피 한가지만 고르라고 한다면 왜 믹스 커피가 생각이 날까요? (믹스커피, 카페 브레베에 바닐라 시럽을 넣은 맛)
스타벅스 바닐라 더블샷 레시피
(커피, 바닐라,헤이즐넛, 카라멜은 시럽만 바꾸어 만들면 됩니다. ~)스타벅스 레시피를 보면 기본 2샷 그리고 바닐라 시럽 3, 하프앤 하프 우유가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브앤하브 우유에 대해서 크림 1 : 우유 1 이라는 부분과 크림 1: 우유 3이라는 부분이 많은데 지금 사용하는 레시피에서는 크림 1: 우유 3 으로 배합하여 사용하겠습니다. 1. 샷을 뽑아주세요
2샷으로 뽑아주시고요 저는 18g 으로 40~45g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했습니다.
2. 쉐이커에 에스프레소를 넣어주세요
2샷 다 넣으시면 됩니다.
3. 크림을 넣어주세요
크림 30g 우유 70g 으로 계량했습니다.
4.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 70g을 넣었습니다.
바닐라시럽 3p 기준으로 30g을 쉐이커에 넣어주었습니다.
6. 얼음 10알정도를 넣어주세요
7.쉐이커로 흔들어주세요
에스프레소와 우유 크림 시럽이 충분히 섞이도록 흔들어주세요.
8. 쉐이커 뚜껑을 따고 잔에 넣어주세요
9. 완성 양은 7oz에 들어갈 만큼 딱 나왔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 및 용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쉽게 숏, 톨, 그란데, 벤티 앞글자를 따서 ”숏톨그벤”이라고 외워두시면 편하실거 같네요. 보통 한국인은 톨사이즈 또는 그란데사이즈를 많이 먹는다고 하니 ”톨그”만 알아두셔도 스타벅스 가서 헷갈리실 일은 없으실거 같습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뿐 아니라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양한 이벤트 및 할인정보가 있으니 스타벅스 매니아시라면 한번쯤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경하는것도 좋으실거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스타벅스 사이즈 정보가 유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