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국내선(제주도) 운항스케줄 시간표 총정리서울김포 비행기 아예 안 뜹니다

대구공항 국내선(제주도) 운항스케줄 시간표 총정리서울김포 비행기 아예 안 뜹니다

개꿀생활정보 코로나로 해외 출국이 자유롭지 않은 지금, 차선책으로 국내 제주도 여행 대부분이 가시죠? 그런데요 수요가 많으니 자연스레 제주도 여행에 드는 비용이 껑충 뛰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도행 항공권을 그나마 저렴하게 예매하는 방법에 대한 방법입니다. 최적의 항공권 예매시기는 출발 6주 전 아니면 15일 전에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출발일 6주 전 즈음부터 할인된 요금으로 항공권을 판매하기 시작하고,출발일 15일 전까지 팔리지 않는 좌석은 추가 할인을 합니다.


imgCaption0
티웨이, 진에어, 제주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 국내선 시간표

티웨이, 진에어, 제주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 국내선 시간표

대구 출발 제주공항 도달 노선은 상당히 많습니다. 대구공항을 기항지로 하는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가 가장 많이 운항을 합니다. 티위에 외에도 진에어,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이렇게 5개 항공사가 대구공항 취항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위 5개 항공사는 매일 대구-제주 노선을 오갑니다. 대한항공은 매일 대구공항에서 제주까지 딱 2번 운항을 합니다.

오전 11시50분 대구 출발, 오후 12시 55분 제주 도달 오후 5시 35분 대구 출발, 오후 6시 40분 제주 도달 시간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도 매일 2번 운항을 합니다.

요일 활용하기

항공권을 알아보다보시면 주말인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처럼 여행객이 많아 수요가 몰리는 경우보다.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의 비행기 표가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출발은 화요일 및 수요일에 하고 도달 요일은 목요일에 도착을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평일에 이용이 가능한 여권이 되는 분이라면 출발일은 화요일 및 수요일에 하고, 다가올 도착일은 목요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둘 중에 하나라도 겹치게 예매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6월 강수량은 어떨까?

사실 제주도 여름 여행에 중요한 건 기온보다는 강수량일 것입니다. 제주도 6월 강수량은 155.8mm인데요. 강수량만으로 비가 얼마나 오는지 감이 잘 안 오지 않나요? 제주도 6월은 사실 7월이나 8월에 비해서는 비가 많이 오지는 않아요. 그 이유는 대체로 장마나 태풍이 7월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끔 장난스러운 제주도 날씨이기에 이른 장마나 태풍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해서 여행가시기 전에 일기 예보 체크는 반드시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구공항 국내선은 딱 하나

대구공항은 상당히 이용객이 많은 공항입니다. 그런데요 신기하게도 국내선은 딱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대구제주 노선입니다. 대구서울 김포공항 노선은 아예 없습니다. 서울로 가는 이용객 수요가 많을 것 같은데 의외로 대구 김포 노선은 없습니다. 바로 KTX, SRT 같은 고속철도에 이용객을 다. 뺏겼기 때문입니다. 고속철도보다. 비행기가 빠르기는 하겠지만 공항까지 이동하고 일찍 가서 수속하고 김포공항에서 다시 시내로 들어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니까요. 고속철도 요금도 3만원대라 비행기보다.

저렴합니다. 그래서 대구 출발 김포 도달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는 한군데도 없습니다.

최고의 비행기 출발시간

비행기 출발일은 화, 수, 목요일 중에 화요일이 가장 좋으며 도착은 목요일이 가장 저렴합니다. 여행 일정에 제약이 없습니다.면, 화목요일 근처로 희망하는 스케쥴 3개정도를 계획해서 특가를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주말을 껴야하는 여행 일정일 때는, 금요일을 출발일로 설정하기 보다. 목요일 저녁 출발로 설정해서 찾아보시면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구제주 비행기표 저렴하다

5개 항공사가 운항을 하기 때문에 제주로 가는 비행기표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평일 제주행 비행기의 특가석을 3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보통 할인석은 5만원대, 일반석은 8만원대에 예매할 수 있습니다. 광주공항이나 여수공항, 사천공항, 청주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비행기보다. 평균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항공사 간 가격 경쟁이 있다고 해서 자연스레 비행기표 가격이 내려가는 거겠죠. 개인적을 대구공항은 꽤 오래 전에 가보고, 근래에는 가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구공항에 대한 기억이 한참 전에 머물러 있는데요. 조만간 한번 가보고 대구공항에 대한 기억을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대구 지역 관광도 하고 말입니다. 대구공항을 이용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티웨이 진에어, 제주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 국내선

대구 출발 제주공항 도달 노선은 상당히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일 활용하기

항공권을 알아보다보시면 주말인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처럼 여행객이 많아 수요가 몰리는 경우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6월 강수량은

사실 제주도 여름 여행에 중요한 건 기온보다는 강수량일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