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홈페이지 wwweigokr

고용보험 홈페이지 wwweigokr

고용보험은 근로자를 위한 실업급여, 직업능력개발사업, 고용안정사업등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는 사회보험제도의 일종입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는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철저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제도는 실업의 예방과 고용의 촉진, 근로자의 직업능력 개발과 향상등을 위해 국가에서 실행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근로자가 실업한 경우, 생활에 필요한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 재취업을 돕는 실업 수당 제도가 있습니다.

또, 출산기와 육아기의 휴가 및 휴직등을 보장해 육아의 의무와 돌봄의무를 맞게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모성보호 제도가 있습니다. 그밖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나 고용 환경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사업주들을 지원해주는 고용안정사업등이 있습니다.


신청방법모바일버전
신청방법모바일버전


쉬운 목차

신청방법모바일버전

고용보험 홈페이지www.ei.go.kr 아니면 거주지 아니면 소속사무실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신청 및 우편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 저는 모바일 어플을 사용해서 신청을 했는대요. 인증서로 회원가입개인서비스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에 들어가서 신청서에 적절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신청인인 제 개인정보와 어린이 출산일 및 주민등록번호, 급여 지급받을 계좌번호, 소득유형에 맞게 출산일 전 18개월 중 3개월 이상의 소득활동 증빙데이터를 아래 사진처럼 5개월 일한 데이터를 첨부하였습니다.

출산아니면 유산사산 사실 및 출산일 현재의 소득활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유산사산 급여 신청서 출산한 자녀가 등록된 주민등록등본유산사산한 경우는 임신기간이 명시된 의료기관 진단서 제출 출산 전 18개월 중 3개월 이상의 소득활동한 증빙자료 일용직근로자 및 고용보험법적용제외 근로자는 출산 전 1개월 중 10일 이상 근로한 사실을 입증하면 현재 근로하는 것으로 인정합니다. 경우에 따라 소득활동 확인을 위해 담당공무원이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출산일 출산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 가능하며 미신청시 소멸됩니다.

고용보험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으로 아실 수 있는 내용이 바로 실업급여에 대한 내용입니다. 갑작스러운 퇴직으로 재취업을 하는동안 생계를 보조해주는 형태의 지원 서비스인데요. 바로 그러한 내용의 고용보험이 실업급여입니다. 최우선으로 고용보험에서 나오는 실업급여에 대한 내용은 위와 같은데요.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사전 제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온라인 취업특강,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조회 등입니다.

여기서 수급자격 지원자 인터넷 신청과 연관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신청은 아예 온라인으로 진행하실 수는 없습니다. 한번은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그 과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내용들이 바로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구성
고용보험 구성

고용보험 구성

고용보험은 크게 실업급여, 출산전후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산재보험급여, 장해급여, 질병급여, 사망급여, 취업촉진수당, 직업능력개발훈련비, 구직급여, 취업지원금, 고용보험기금운용수익금 등으로 혜택이 나누어집니다.

고용보험은 근로자의 직업안정과 생활안정을 위해 매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주를 통해 산재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가입하면 실업, 퇴직, 육아, 산재, 장해, 질병, 사망 등으로 생계곤란을 겪을 경우에도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150만원 월 50 X 3개월분 유산,사산의 경우는 임신기간에 따라 급여수준과 지급횟수 상이합니다. 임신기간 15주까지 30만원 1621주 50만원 22주27주 100만원 28주 이상 150만원 서류를 보내고 3일 후에 150만원이 한 번에 입금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었고, 50만원씩 나눠서 들어오지 않는 것 같았어요. 성실히 육아하는데 150만원 들어온 걸 보니 기분이 좋더라구요?머니가 최고다. 고용보험 앱에 들어가서 민원처리현황을 보니 처리완료로 바뀐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용보험 미적용자들을 위한 제도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느껴지는 요즘, 아이를 키우는데 이롭게 하는 제도가 많아져서 대한민국 모든 아빠, 엄마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