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붕어빵과 호빵의 계절이 돌아왔다 나는 팥으로 팥의 효능은

겨울철 붕어빵과 호빵의 계절이 돌아왔다 나는 팥으로 팥의 효능은

한겨울에 즐기는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 중 하나인 붕어빵. 그러나 최근에는 고전적인 붕어빵 포장마차가 줄어들고 대신, 편의점과 카페가 붕어빵의 새로운 성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와 함께, 붕어빵 노점들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주로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의 영향과 원재료 값 상승, 경기 경기침체 등 여러가지 요인의 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붕어빵 제작에 필요한 주재료인 붉은 팥의 도매가격이 상승하여 생산 비용이 크게 증가한 것이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노점 상인들은 재료비의 인상으로 수지가 타지 않아 어쩔 수 없습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붉은 팥뿐만 아니라 밀가루, 식용유, 설탕 등의 가격 상승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붕어빵을 구매하려는 손님들은 가격 상승에 놀랄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백화점과 간편식 냉동 붕어빵, 새로운 선택지로 떠오르다
백화점과 간편식 냉동 붕어빵, 새로운 선택지로 떠오르다


백화점과 간편식 냉동 붕어빵, 새로운 선택지로 떠오르다

뿐만 아니라 백화점에서도 붕어빵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성수동의 붕어빵 맛집 ”붕어유랑단”과 손잡으며 붙잡고 전국 15개 점포에서 붕어빵 팝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팝업에서는 여러가지 맛의 붕어빵을 즐길 수 있으며, 특수한 메뉴도 출시되어 붕어빵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냉동 붕어빵 시장도 새로운 동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식품 기업들은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냉동 붕어빵을 발매하며 소비자들에게 여러가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오뚜기, CJ제일제당 등이 여러가지 맛과 식감의 냉동 붕어빵 상품을 선보이며 간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커피와 아이스크림에서도 붕어빵 맛이 인기 마지막으로, 프랜차이즈 커피 업계와 아이스크림 업계에서도 붕어빵 맛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